토막상식 / / 2019. 8. 4. 00:26

C++ 접두어

코드를 작성하다보면 항상 확인을 하게된다

참고용으로 기록해두었다

 

a : 배열 (Array)

b : BOOL 형 변수 (Boolean)

by : BYTE 형 변수 (Byte, = unsigned char)

c : 카운터 변수 (Counter, = int)

cb : 바이트의 개수

ch : char형 변수 (Character, = char)

cx : X 좌표용 변수 (Coordinate X Value, = int)

cy : Y 좌표용 변수 (Coordinate Y Value, = int)

d : 날짜형 변수 (CDate)

dbl : double형 변수 (Double, = double)

dw : Unsined Long (DWORD)

f : BOOL 형 변수 (Flag)

h : 핸들형 변수 (Handle, = HANDLE)

n : 자연수형 변수 (Natural Number, = int)

i : 정수형 변수 (Integer, = int)

i : 인덱스 (Index)

l : long형 변수 (Long, = long)

m_ : 특정 클래스의 멤버 변수 (Member Variable)

p : 포인터 변수 (Pointer, = [type]*)

lp : long/far 포인터 변수 (Long/Far Pointer)

- 32비트 프로그래밍에서는 일반 수준의 포인터로 취급함

- 16비트 프로그래밍에서는 먼 거리의 포인터로 취급함

s : 문자열 (String)

sz : NULL (= \0)로 끝나는 문자열 (String)

u : 자연수 중 양수형 변수 (Unsigned Integer, = unsigned int)

w : WORD형 변수 (Word, = unsigned short)

dw : DWORD형 변수 (Double Word, = unsigned long)

str : CString형 변수 (String)


출처: https://unidri.tistory.com/38 [이것이운명이다]

 

  • 네이버 블로그 공유
  • 네이버 밴드 공유
  • 페이스북 공유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